소식

37개의 약학대학의 소통과 화합,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

보도뉴스

경기도약 사회약료 TF, 시범사업 3차방문 성료

  • 관리자
  • 2020-11-09 21:48:00
  • 180.229.207.49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3일 시설거주 노인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약료서비스 시범사업 3차 방문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
 
경기도약사회 사회약료TF 조양연 팀장을 필두로 진행된 이날 3차 방문은 지난 8월 19일 1차 방문에 이어, 9월 16일 시설방문 참여약사 및 약대생, 사랑마루요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차 방문시 약력검토를 통해 생성된 메디케이션 프로파일을 토대로 실무협의가 진행되었고, 이날 시설 방문약료 최종 3차 방문으로 이뤄졌다. 
 
이번 시설 방문약료서비스에는 요양원 촉탁의사와 함께 각 상담대상 노인 입소실을 방문해 약물복용과 건강상태 등을 체크했으며 이어 촉탁의사, 요양간호사 등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자리를 함께한 촉탁 의사는 "상담약사가 작성한 메디케이션 프로파일이 진료와 약물처방에 상당히 도움이 됐고 문제가 있는 약물은 다음 처방때 조정을 했다"며 "앞으로도 요양시설 입소 노인에 대한 약물사용 자문에 약사회의 협조가 필요하고" 말했다.
 
조양연 팀장은 시설방문 시범사업을 마무리하면서 "코로나19 정국에서 향후 시설입소 노인의 약물이력을 바탕으로 약국내에서 메디케이션 프로파일(의약품 상호작용 및 부작용 모니터링등)을 생산 제공해주는 새로운 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며 "1차 방문시부터 마무리까지 함께한 참여 약사와 약대생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영달 회장은 "약사의 역할이 약국 내에서 뿐 만 아니라 약국 밖에서의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영역을 넓힌다는 의미에서 이번 시설방문 약료서비스 시범사업은 큰 의미를 가질 것이며 향후 이러한 약료서비스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시범사업에 협조를 아끼지 않은 사랑마루요양원 이경복 원장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시설방문 약료서비스 시범사업에는 지부 조양연 TF팀장, 김성남, 송석찬, 신경도, 하동수 약사와 전약협 송현규 회장을 비롯한 약대생 4명이 사업 시작부터 끝까지 참여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